3월 3일 피오렌티나 유벤투스 코파이탈리아 축구 분석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Previous Next

3월 3일 피오렌티나 유벤투스 코파이탈리아 축구 분석

댓글 : 0 조회 : 232



피오렌티나

최근 분위기가 꽤나 좋았으나 직전 사수올로전 1-2 패배가 아쉽다. 물론 최근 4경기에서 모두 득점을 기록할 정도로 공격이 꾸준한 편(최근 4경기 총 7골). 블라호비치(FW)가 팀을 떠난 와중에도 팀 득점력이 크게 떨어지지 않은 것은 분명 긍정적이다. 피옹텍(FW)의 영입이 어느 정도 효과를 거뒀다. 다만 수비 상황에서 안정적인 대응을 하는데는 분명 어려움을 겪고 있다(최근 5경기 중 3경기 멀티 실점 허용).

쿠아르타(DC)가 지난 아탈란타와의 경기에서 퇴장을 당하며 이번 경기에 나올 수 없게 되었다. 다만 밀렌코비치(DC)가 주말 리그 경기에서 경고 누적 징계로 인해 강제로 휴식을 취했다는 점은 나름 긍정적인 부분. 더불어 이고르(DC)라는 확실한 주전 카드도 있다. 다만 이들을 활용한 수비 자체는 앞서 언급했듯이 그리 안정적이지 못하다. 유벤투스라는 상위 전력의 팀을 상대로 수비적인 움직임을 보여야 할 경기. 주축 카드들은 활용 가능하지만, 이들의 출전이 수비 안정성을 담보하는 것은 아니다.


- 결장자 : 쿠아르타(DC / B급)


유벤투스

최근 팀 분위기가 아주 좋지는 않다. 물론 최근 18경기에서 단 1패도 허용하지 않았다는 점은 인상적이나, 최근 4경기 중 3경기를 무승부로 마치는 등 승률이 다소 낮아진 모습을 보인다. 그나마 얻어낸 1승조차 전력의 차이가 명백한 엠폴리를 상대로 얻어낸 3-2의 신승이었다. 2월 들어서는 특히나 더 답답한 모습만을 보이는 중이다.

그야말로 ‘부상병동’이다. 수비진의 키엘리니(DC)를 포함해 3선의 자카리아(CM)와 맥케니(CM), 공격진에는 핵심 자원이라 할 수 있는 키에사(RW)와 디발라(FW)가 모두 부상으로 빠졌다. 디발라는 이번 경기에서 복귀가 가능할 것이라는 희망적인 소식이 전해졌지만, 현지 보도에 따르면 결국 이번 경기에서의 복귀 시도가 불발되었다고 한다. 스쿼드 퀄리티는 리그 내에서 탑으로 평가 받는 팀이지만, 그 스쿼드를 온전히 활용할 수 없는 상황이기에 최근 보여주는 힘은 확연히 떨어진다. 이 점이 이 경기에서도 이들의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높다.


- 결장자 : 키엘리니(DC / A급), 루가니(DC / B급), 산드루(DL / A급), 자카리아(CM / A급), 맥케니(CM / A급), 키에사(RW / A급), 디발라(FW / A급)


■ 코멘트

◎ 팩트 체크

무승부 접근을 고려해야할 경기다. 유벤투스가 최근 스쿼드에 부상자가 많아 제 힘을 다 발휘한지 못하고 있다. 기대했던 디발라의 복귀가 불발되면서 공격에서 시도 대비 결과물이 잘 나오지 않는 문제를 겪게 될 것. 더불어 피오렌티나가 최근 홈 성적이 꽤나 준수하다는 점(10경기 8승 1무 1패) 역시 간과해선 안될 요소이다. 피오렌티나가 이변의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유벤투스 우세)

2. 피오렌티나 이번 시즌 홈 성적 : 12전 8승 1무 3패 (무실점 비율 : 42%, 무득점 비율 : 8%)

3. 유벤투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4전 7승 5무 2패 (무실점 비율 : 36%, 무득점 비율 : 7%)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피오렌티나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0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