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일 발렌시아 빌바오 코파 델레이 축구 분석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3월 3일 발렌시아 빌바오 코파 델레이 축구 분석

댓글 : 0 조회 : 239



발렌시아

최근 팀 성적이 그닥 좋지는 않다. 지난 5경기에서 1승 2무 2패의 성적을 기록 중. 그나마 가장 직전의 경기였던 마요르카전에서 1-0의 승리를 따냈다는 점이 약간은 긍정적이다. 다만 경기력이나 전체적인 분위기는 여전히 많이 침체되어 있는 상황이다.

거친 플레이를 통해 상대를 위축시키려는 의도를 보인다. 3선에 모리바(CM)가 영입된 이후 상대를 강하게 몰아 붙이는 모습이 확실히 늘어났다. 다만 이런 단순한 움직임으로 인해 힐(AM)의 활약에도 공격에서의 유려함은 떨어지는 편. 최근 5경기 중 단 1경기도 멀티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다. 홈이지만 공격에서 확연히 상대를 압도하는 모습은 보이지 못할 것이다.

실러센(GK)이 부상으로 인해 결장이 확정적이다. 그를 대체하는 마마르다슈빌리(GK)는 안정성이 높은 골키퍼는 아니라는 평가. 특히 알데레테(DC)와의 호흡이 잘 맞지 않는다. 그나마 최근 주축 센터백인 파울리스타(DC)가 라인업에 복귀하면서 안정성이 조금은 높아진 분위기. 또한 가야(DL)와 코레이라(DR)의 동시 이탈로 인해 3백 포메이션을 다시 꺼내들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뒀다. 마요르카전 무실점 승리로 수비진의 자신감도 많이 올랐을 것이다. 파울리스타의 복귀가 이번에도 큰 힘이 될 것이다.


- 결장자 : 실러센(GK / A급), 가야(DL / A급), 코레이라(DR / A급)


빌바오

최근 다실점 패배가 많아졌다. 직전 3경기에서 1승 2패를 기록했는데, 이 중 패배한 2경기에서 총 7실점을 허용했다. 4-4-2 포메이션에 기반한 실리적인 운영을 하는 마르셀리노의 스타일이지만, 최근에는 그 평가가 무색하게 수비에서 쉽게 공간을 열어주는 모습을 보인다. 수비 부분에서 확실히 재조정이 필요해 보이는 상황이다.

다만 그래도 긍정적인 점은 예라이(DC)가 직전 경기에서 다시 선발 라인업에 복귀했고, ‘핵심 센터백’ 이니고(DC)는 교체로 투입하며 체력을 안배하는 모습을 보였다. 바르셀로나 맞춤 대응 전략이라기 보단 주중 코파델레이 경기를 대비한 라인업이라는 평가가 우세. 실제로 공격의 에이스인 무니아인(LW)조차 벤치에 있었다. 이 대회에서 확실한 성공을 맛본 마르셀리노 감독인만큼 이번 시즌에도 이 대회에서의 좋은 성과를 노리고 있을 것이다.


- 결장자 : 없음


■ 코멘트

◎ 팩트 체크

빌바오의 핸디 승(-1.0)을 메인으로 고려해야 할 경기다. 빌바오는 이번 경기를 앞두고 라인업의 조정을 통해 확실히 이번 경기에 대비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발렌시아는 주축 풀백들의 이탈로 어려움을 겪는 중. 다만 팀 전력이 빌바오쪽이 확실히 우세하다고 볼 순 없기에 결과 자체는 무승부의 가능성이 높다. 이들이 최근 맞대결들에서 4번 연속 무승부가 나올만큼 꾸준히 팽팽한 흐름을 유지했다. 이런 연속적인 요소도 무승부 선택에 힘을 실어주는 요소가 될 것이다.


●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0승 4무 1패 (빌바오 우세)

2. 발렌시아 이번 시즌 홈 성적 : 13전 4승 6무 3패 (무실점 비율 : 31%, 무득점 비율 : 8%)

3. 빌바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4전 3승 8무 3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5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빌바오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이 게시물에 달린 코멘트 0
제목